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슈거맨 늪지를 지키는 비밀 수비대 상세정보
    슈거맨 늪지를 지키는 비밀 수비대 슈거맨 늪지를 지키는 비밀 수비대
    지은이 글: 캐티 아펠트 ;옮김: 정회성
    발행처 사파리 : 이퍼블릭
    발행연도 2018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송해숙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이 책은 수천 년 동안 다양한 동식물과 인간이 어우러져 살아온 아름답고 평화로운 슈거맨 늪지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전설의 수호신 슈거맨이 늪지를 지키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슈거맨을 본적이 없어 이를 믿지 않습니다. 늪지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아우디 할아버지만이 슈거맨의 존재를 굳게 믿으며 60년 넘게 늪지를 지켜왔습니다. 그런데 아우디 할아버지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면서 늪지의 평화를 위협하는 일들이 하나 둘 일어납니다. 이야기는 네 갈래로 전개되며 각 이야기마다 주인공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사랑하는 할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큰 실의에 빠진 열두 살 채프입니다. 채프는 카페가 철거 될 위기에 처하자 할아버지의 신념과 추억을 되새기며 다가온 어려움을 꿋꿋이 헤쳐 나갑니다.
두 번째는 슈거맨 늪지의 수비대원인 라쿤 형제 빙고와 제미야입니다. 그들은 늪지대에 들이닥친 위험을 본능적으로 감지하고 슈거맨을 찾아 모험에 나섭니다. 성격은 판이하게 다르지만 꼭 붙어 다니며 두터운 형제애를 보여줍니다.
세 번째 주인공은 슈거맨 늪지의 소유주인 소니보이와 악어 레슬링 챔피언 예거입니다. 늪지는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여 가치가 높지만 이들은 오직 늪지를 개발해 큰돈을 버는 데 혈안이 됩니다. 오랫동안 늪지에서 살아온 채프 가족은 이들의 횡포와 대결합니다.
네 번째는 세상에서 가장 포악한 야생돼지 버지와 클라이딘과 그들의 새끼들입니다. 돼지들은 욕심을 채우기 위해 눈앞에 보이는 모든 자연물을 닥치는 대로 부수고 파헤치고 먹어치우며 타인을 배려하거나 이해하지 않습니다.
네 편의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를 끊임없이 오가며 복잡하고 흥미롭게 전개됩니다. 처음에는 서로 아무 관련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각각의 인물들은 슈거맨이라는 신비한 생명체에 의해 하나로 모여 큰 폭의 이야기를 이루게 됩니다. 천혜의 자연인 슈거맨 늪지 개발을 둘러싼 자연과 인간의 갈등, 화합이 풍성하게 담긴 이야기입니다. 우리 곁에 남아있는 자연 생태계의 가치를 되돌아보며 따뜻한 감동을 받을 수 있는 판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