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추천도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들이 발행 6개월 이내의 신착도서 중에서 어린이, 청소년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공감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고 유아,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으로 대상을 구분하여 매월 책 내용과 함께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자료열람

확인

엑셀다운로드

  • 나를 찾는 심리 탐구서 정보
    나를 찾는 심리 탐구서표지 나를 찾는 심리 탐구서
    주제구분 철학
    추천사서 윤덕영
    도서정보 박진영 글 ; 이고은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7
    책소개 이름, 나이, 학교 등 외부로 드러난 정보가 처음 만나는 친구에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밝혀 보여주지는 못한다. 상대방이 나를 진심으로 이해하려면 내면의 나를 알아야만 한다. 하지만 나 자신을 비롯해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에 대해 명쾌한 대답을 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청소년에게 이 책은 안개에 가려진 내면의 자아를 찾는데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한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남 적당히 신경 쓰기”, “비교로 행복해 질 수 있을까?"처럼 사춘기에 주로 부딪히는 질문과 처방이 담겨 있다. "친구들은 생각보다 나를 좋아한다" 등을 통해 위축된 자신을 일으켜 자존감을 되찾는 길도 일러준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의과대학에서 '겸손'과 '마음챙김'을 주제로 연구 중인 저자는 심리 전문가로서 다정하면서도 과학적인 답변을 내놓는다. 이 책은 평소 우리생활과 밀접한 사례를 들려주는 사이 사이에 단계적인 질문지를 두어 다각도로 자신을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갖게 해 준다. 작가는 자신을 안다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삶이 괜찮고 의미있게 다가올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청소년을 비롯해 자신의 정체성을 성찰하는 독자의 마음 여행을 한결 가볍게 해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자료찾기
  •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정보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표지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김인자
    도서정보 이꽃님 | 문학동네 | 2018
    책소개 한창 자아를 형성하면서 자신에 대해서 예민할 중학교 2학년 송은유의 이야기다. 2016년을 살고 있는 은유의 편지가 1982년을 살고 있는 또다른 은유에게 도착한다. 두 세계는 시간의 속도가 달라서 2016년의 은유에게 1년이 1982년의 은유에게는 20년이다. 전혀 다른 두 세계를 건너서 이루어지는 두 은유의 교감은 2016년의 은유가 태어나는 2002년까지 계속 된다. 두 명의 은유는 처음의 어색함을 넘어서 서로를 돕기 위해 노력한다. 독자는 은유가 오래도록 궁금해 했던 친엄마의 비밀이 새 엄마가 생길 즈음에는 밝혀질 수 있을지 궁금해하면서 이야기를 따라간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엄마는 어떤 사람인지, 지금의 부모는 진짜 부모인지 은유는 의심한다. 작가는 편지를 매개로 이러한 의문과 갈등을 풀어나간다. 서로 다른 시공간의 편지 속에는 당시 시대를 드러내는 사건들이 등장한다. 상대방에게는 너무나 낯선 당대 청소년들의 언어가 각각 생생하게 재현되어 있어서 독자로 하여금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느리게 가는 우체통에서 아빠가 부쳤던 편지와 아주 따뜻한 곳에서 엄마가 보내지 못한 편지를 받으면서 은유는 그토록 바라던 기적이 어떻게 자신을 찾아왔는지 알게 된다. 2017년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이다. 불가능한 시간의 거리를 뛰어넘어 전달되는 가족의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이 애잔하면서도 깊은 감동을 준다.
    자료찾기

확인

Excel Viewer 다운로드

추천도서목록을 볼 수 있는 무료 뷰어 프로그램(Excel Viewer)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