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공지사항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
등록일 2019-08-19 조회수 137
첨부파일

hwp형식 첨부파일 (보도자료) 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hwp

jpg형식 첨부파일 (포스터) 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JPG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하는「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9월 7일(토) 오후 3시 강당(4층)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과 함께하는 「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을 진행한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아시아의 이야기 그림책 시리즈로 중앙아시아 5개 나라(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의 작가들이 글을 쓰고 한국의 역량 있는 그림 작가들이 그린 그림이 어우러져 완성된 그림책이다.


카자흐스탄의 「용감한 토끼」, 우즈베키스탄의 「교활한 꾀쟁이의 속임수」, 키르기스스탄의 「이식쿨 호수의 술루우수우」, 타지키스탄의「정의로운 소녀 사드바르그」, 투르크메니스탄의 「진정한 친구」로 지금까지 소개 된 영미권과 중국, 일본의 그림책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시아 이야기 그림책 만나기를 통해 책이 놀이가 되고 활동이 책이 되는 즐거운 경험과 중앙아시아 지역에 관한 독특하고 교훈 있는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세대들이 자연스럽게 문화 간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9월 독서문화프로그램, 「몸으로 만나는 아시아의 마음」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사무관 이선화(☎ 02-3413-4811),

주무관 안옥주(☎ 02-3413-48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바다 속 마법 같은 이야기 ‘인어공주’ [2019-08-29]
다음글 숲에서 커지는 예술 감수성 [2019-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