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공지사항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한-아세안 어린이·청소년서비스 대표 회의 개최
등록일 2019-11-07 조회수 107
첨부파일

hwp형식 첨부파일 (보도) 한-아세안 어린이·청소년서비스 대표회의.hwp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아세안 9개국 국립도서관과
어린이·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첫 합의 이뤄
- 「한-아세안 어린이·청소년서비스 대표 회의 개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11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아세안 9개국 국립도서관(캄보디아 국립도서관, 인도네시아 국립도서관, 라오스 국립도서관, 말레이시아 국립도서관, 미얀마 국립도서관, 필리핀 국립도서관,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위원회, 태국 국립도서관, 베트남 국립도서관) 대표단을 초청하여 「한-아세안 어린이·청소년서비스 대표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하였다.


본 회의에서 한-아세안 대표단은 어린이·청소년 독서진흥 활동을 공유하고 독서문화 활성화의 중요함을 인식, 이를 확산시켜 나갈 ‘한-아세안 독서문화 공동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였다.


이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범 아세안 차원의 SNS 독서캠페인 ‘All-together Reading Campaign: Read Me a Book’을 제의하고 국내 대표 독서진흥 캠페인 ‘책 읽어주세요’노란앞치마를 공동심볼로 제안하였다. 이어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아세안 국립도서관은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공동 사업을 위한‘한-아세안 독서문화 공동사업 합의문’을 체결하였다.


이번 합의문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아세안 국립도서관간의 첫 다자간 합의문이며 도서관 어린이 부문 활동에서 더 나아가 문화교류를 시작하는 전기를 마련하였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아세안 국립도서관은 합의문을 통해, ▲‘공동브랜드’제안: 책 읽어주는 활동 시, 공동슬로건(Read Me a Book - ASEAN is Reading), 공동 심볼(노란앞치마), 공동해시태그 사용 ▲‘노란앞치마 해시태그챌린지’: 2020년 4월 23일 세계책의 날을 기념하는 100일 챌린지를 약속하였다.


이번 합의는 한-아세안 정상회의(11월 25일-11월 29일)에 앞서 이뤄진 문화교류 부문의 구체적 성과라 평가된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기획협력과 사무관 임경자(☎ 02-3413-4771) 또는
최민진(☎ 02-3413-47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홍성찬,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오다! [2019-11-15]
다음글 2020년 「제100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개최 [2019-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