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공지사항
2023년 2월 미꿈소 프로그램
- 주제 : 공평한 교육 -
▣ 정규 프로그램(온·오프라인)
○ 대상/인원 : 유아, 어린이, 청소년 / 10명(각 프로그램별 참여 인원)
○ 내 용 : 책과 다양한 창작 활동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 신청방법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로그인(참여자 본인)후, 프로그램 신청
* 회원가입은 사전에 필수사항
* 온라인 프로그램은 시작 1일전 개별 문자 안내(누리집 회원 전화번호를 꼭 확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2023. 1. 26. (목) 09:00 ~ 선착순 마감 시까지
* 프로그램 취소는 프로그램 운영 전일, 오후 4시까지
* 신청자 취소에 따른 참여 가능 인원 발생 시 대기 순으로 개별 문자 안내(평일 5시)
○ 프로그램 일정
구분 |
대상 |
프로그램명 |
운영일 |
온라인/ 오프라인 |
운영시간 |
유아 |
수업형 |
동화 속 소품 만들기 |
2/7 (화) |
온라인 |
15:00~17:00 |
책과 함께 하는 이야기 코딩 |
2/28 (화) |
오프라인 |
15:00~17:00 |
||
초등저 |
수업형 |
미꿈소 AI 전문가(AI EXPERIMENTS) |
2/8 (수) |
온라인 |
15:00~17:00 |
책과 함께 하는 3D 마술 |
2/14 (화) |
오프라인 |
10:00~12:00 |
||
도서관에서 만나는 로봇친구(핑퐁) |
2/20 (월) |
오프라인 |
10:00~12:00 |
||
미꿈소 SW 개발자 (스크래치) |
2/24 (금) |
온라인 |
10:00~12:00 |
||
심화 수업형 |
미꿈소 SW 개발자 (엔트리) |
2/5(일), 2/12(일), 2/19(일), 2/26(일) |
온라인 |
15:00~17:00 |
|
초등고 |
수업형 |
내가 만드는 세상, VR 전문가(코스페이시스) |
2/9 (목) |
온라인 |
15:00~17:00 |
책과 함께 하는 이야기 코딩(햄스터) |
2/15 (수) |
오프라인 |
10:00~12:00 |
||
이야기를 만드는 웹툰 작가 |
2/17 (금) |
오프라인 |
10:00~12:00 |
||
애니매이션으로 만드는 책 이야기(투닝) |
2/21 (화) |
온라인 |
10:00~12:00 |
||
심화 수업형 |
책과 함께 하는 피지컬 컴퓨팅(마이크로비트) |
2/4(토), 2/11(토), 2/18(토), 2/25(토) |
오프라인 |
15:00~17:00 |
|
청소년 |
심화 수업형 |
* [방학 프로그램] 이젠 나도 영상제작자 |
2/14(화), 2/15(수), 2/16(목), 2/17(금) |
오프라인 |
10:00~12:00 |
* [방학 프로그램] 이젠 나도 영상제작자 |
2/14(화), 2/15(수), 2/16(목), 2/17(금) |
온라인 |
15:00 ~ 17:00 |
▣ 현장체험 프로그램(오프라인)
○ 대 상 : 누구나 / 10명(회당)
○ 내 용 : 책과 다양한 창작활동을 연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
○ 신청방법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로그인(참여자 본인)후, 프로그램 신청
○ 신청기간 : 방문 1일 전 09:00 ~ 프로그램 당일 09:30 / 13:30까지 (오전 / 오후)
* 선착순 마감 또는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까지 예약가능
○ 세부내용
구분 |
대상 |
프로그램명 |
내용 |
운영시간 |
현장 체험 |
누구나 |
3D펜으로 만드는 동화 속 세상 |
저온 3D펜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책을 보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책 속의 인물을 3D펜으로 표현하는 창작 체험 활동 |
오전 10:00~10:50 11:00~11:50 오후 14:00~14:50 15:00~15:50 (1일 50분 4회 운영) |
인공지능 로봇 리쿠 |
사람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AI 감성로봇 리쿠와 함께 대화를 나누고 동화구연도 읽어주는 체험 활동 |
|||
현실이 되는 그림 놀이 (Quive) |
내 작품이 현실이 되어 나타는 컬러링 앱 내가 직접 만든 작품이 살아 움직이는 증강현실 체험 활동 |
|||
드림캐쳐 만들기 |
꿈을 꾸고 꿈을 이루어가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좋은 꿈만 꿀 수 있게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만들어 보는 드림캐쳐 만들기 창작 활동 |
|||
실감형 콘텐츠 : AR, VR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360도 사진 및 영상자료를 활용한 체험을 통해 학년별 정보교과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즐길수있는 체험형 학습 활동 |
|||
치즈 속의 생쥐 |
생쥐 조각을 굴려 생쥐의 얼굴이 하늘로 향하게 하는 게임으로 레벨1~5까지 다양한 미션해결을 통해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구 |
|||
청소년, 일반 |
도서관에서 만나는 VR |
VR기기를 활용한 도서관 VR 라이브러리 체험 활동 |
▣ 실감놀이 프로그램(오프라인)
○ 대 상 : 8세 이상 / 5명(회당)
* '혼합현실로 만나는 도서관 프로그램'은 회당 3명으로 진행
○ 내 용 : 실감놀이 장비를 이용한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놀이 체험
○ 신청방법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로그인(참여자 본인)후, 프로그램 신청
○ 신청기간 : 방문 1일 전 09:00 ~ 프로그램 당일 09:30 / 13:30까지 (오전 / 오후)
* 선착순 마감 또는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까지 예약가능
○ 세부내용
구분 |
대상 |
프로그램명 |
내용 |
운영시간 |
|
실감 놀이 |
8세 이상 |
혼합현실로 만나는 도서관 |
MR 환상동화, XR 책놀이 |
홀로렌즈를 이용하는 MR 체험 및 어플로 체험하는 XR 책놀이 |
10:00~10:50 14:00~14:50 |
증강현실로 만나는 도서관 |
AR 뮤지컬, AR 미션 |
- 바다 속 라라와 강치의 모험을 증강현실로 만나는 AR 뮤지컬 - 도서관 곳곳을 탐험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AR 미션 |
11:00~11:50 15:00~15:50 |
||
누구나 |
AR 카드 동화 속 AR 친구 |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그려진 카드를 받아서 나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봐요 |
10~18시 (자율체험) |
||
AR 소극장 동화책이 살아있다 |
전래동화의 주인공들이 도서관에 나타났어요.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
||||
AR 독도 독도와 바다친구들 |
증강현실로 펼쳐지는 독도의 동물과 식물들 퀴즈로 재미있게 즐겨보아요. |
||||
AR 동화책 함께 즐겨요! (아기돼지 삼형제 등) |
아기돼지 삼형제, 금도끼 은도끼, 여우와 신포도, 흥부와 놀부 동화책을 증강현실로 만나볼 수 있어요. |
||||
AR 그림책 3D 입체 그림책 체험 |
다양한 증강현실 그림책들을 만날 수 있어요. 증강현실로 이야기도 체험하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
||||
AR 책카드 XR 책놀이 (홈페이지에서 이용가능) |
재미있고 다양한 도서를 어플 미션을 통해 증강현실과 혼합현실로 만나보아요. |
□ 회원가입 문의 : 02)3413-4706(이용증 발급실)
□ 프로그램 문의 : 02)3413-4860(꿈창작실), 4856(희망창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