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책 속을 거닐다, 독서와 노닐다’ 책과 함께 봄 나들이 해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 2025 청주독서대전 함께 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국어청)은 오는 4월 19일(토)과 20일(일)까지, 충북 청주시 오창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청주독서대전에서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책 읽어 주세요’ 사업을 널리 알리고, 책 읽어 주기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책 읽기의 즐거움 전하는 이틀…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행사 마련
국어청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책 읽어 주기 체험, ▲작가와 함께하는 1인극 공연, ▲‘비밀양말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과 상시 운영하는 참여형 활동인 ▲‘책부루마블 게임’, ▲‘AR책카드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1인극 공연으로 진행하는 미우 작가의 『공포의 새우눈』,난주 작가의 『냥이의 이상한 하루』가 눈길을 끈다.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이야기들이 생생한 퍼포먼스로 펼쳐지며, 아이들은 책 속 세계를 보다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AR책카드’ 및 ‘미니북 만들기’ 체험은 국어청에서 개발한 AR기술을 활용한 독서활동으로써 어린이들이 책을 더욱 생동감 있게 경험하고, 독서흥미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책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길러주고, 보호자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책 읽기의 기쁨을 나누고 독서가 삶의 일상으로 이어지는 건강한 문화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