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게임을 바라보는 시야, 도서관에서 넓혀요!
관리자
작성일 :
2025.07.10
조회 : 83
첨부파일 :
게임을 바라보는 시야, 도서관에서 넓혀요!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게임물관리위원회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과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7월 19일 토요일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게임의 눈이 되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위와 공동으로 운영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내외 게임산업 동향뿐만 아니라 게임과 관련된 여러 직업,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를 함께 배워본다. 그리고 실제로 등급분류 위원이 되어 게임물의 등급을 직접 분류하는 활동을 체험해 볼 예정이다. 모든 내용은 게임위의 게임물 전문 지도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박주옥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관심 분야를 적극적으로 포용하는 도서관이 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면서 “도서관을 통해 게임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확장된 시야로 다양한 진로를 모색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태건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게임위는 이용자가 자신의 연령에 적합한 게임을 선택할 수 있는 분별력과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등급분류 체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에게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건전한 게임 이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의 눈이 되다!’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